본문 바로가기

9월: 유럽여행 활용중인 유용 어플 본문

유럽

9월: 유럽여행 활용중인 유용 어플

noir 2014. 9. 24. 02:20

여행오기전에
파워검색, 파워추천

어플만 수십개..

막상
사용하는건 몇개안됨

그중 가장 우용했던 어플들



지도, 길찾기 어플
CityMap2Go
Maps.me
google maps

Berlin
RAPT
Citymaper
MetromApp


캘린더, 일정 및 기타 정리어플
June
Quip


CityMap2Go
와파 없을땐 얘가 최고
휴대폰 소프트웨어의
성능에 따라 속도가 다를듯

내 gps로 실시간 위치를 확인 할수있는데
소프트웨어가 느리면 당연 gps를 인식하는것도 느리겠지...

날 이상한 곳으로 여러번 안내함

와파 빵빵한 한쿡에서 미리 핀꽂아 놓고 가서
참다행 ㅎㅎㅎㅎ


Maps.me
얘도 좋다.. 특히 기차, 비행기에서 좋다
지도 데이터만 미리 다운받아두면

기차, 비행기안에서 내가 어디쯤 가고있는지 알려준다

CityMap2Go보다 위치반경이 넓음
이동중엔 CityMap2Go로 내위치 확인이 불가능


google maps
데이터가 있다면 구글맵이 갑
무엇보다 이동방법이 나와서 좋고
지하철 노선도 볼수있고
열차, 버스 시간도 나오니
이보다 좋을순 없지만

얘도 가끔
귀신들린 네비마냥
이상한곳으로 안내할때있음

그것도 경험이긴하지 ㅎㅎㅎㅎㅎ
필요없는 경험


길잃어버린거 티나게
제자리 뱅글뱅글
ㅡ..ㅡ

근데 유럽까지가는데
나처럼 계획없이
가는 사람 없을거야..


Berlin
베를린에서 꿀유용하게 사용
노선, 이동 방법 다검색됨
베를린에서는 이것만 씀

유럽의 다른 도시없어서 아쉽 ㅠㅗㅠ


RAPT
파리용
얘..뭐만하면 튕기고 에러나서
(아이폰5였음) 짜증나는것만 빼면
유용..

데이터옶이도 사용가능한줄알고
다운받아갔는데
데이터 필요

데이터 없을때는
MetromApp 으로 노선확인해가면서 이동함
난 지하철만 탔으니까 ㅎㅎ

Citymaper
얘도 사용하기 간편함
내 위치와 목적지 찍으면
이동경로가 나옴

MetromApp
지하철 노선도를 모아둔 어플
얘를 의외로 많이 씀

내 예상과는 다르게
여러 어플들이
에러나고 튕기고 하면서
안될때가있음

그럴땐 얘를 봄
얘는 에러 한번도 안남

June
일정관리 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한
캘린더 어플 

무료로 이용하다 확장판을 구입했던듯..
기억이 가물가물 가물치


Quip
여행뿐 아니라 일할때도 유용할듯한
미친어플


​​


웹과 앱의 연동으로 사용과 보관이 아주 편함
(공유도 할수있음)
나는 구분하는게 취미이므로
먼저 여행지별로 폴더링해서 정리를 함
-티켓
-바우처
-메모
-기타등등

그 다음 목적별로 폴더링
-투어
-숙박
-이동
-필수여행지

그 다음 목적별로 문서를 하나
새로 만들어서 각 여행지별 폴더에서
문서를 불러옴

정말 최고로 편리함

문서,메모어플중 단연 이게 최고
왕님으로 인정


지도,길찾기 어플의 경우
유용한 어플을 두세가지 다운받아서
지참하는게 좋은듯 하다

한개의 어플에
원하는 모든 기능이 없기 때문에
각각의 특화된 기능들의 어플을 다양하게
가져가는게 좋은듯


게다가
지도는 왠만하면 캡쳐 저장

유럽의 인터넷 속도는
한국인에게 문화쇼크이니까..

이탈리아에선
지도로 길찾는곳 대신
이탈리아어를 배우는 것을 추천..
그게 빠름

지도가 길을 다 찾을때쯤
난 이미 도착

숙소 찾아갈때도
구글맵이 길을 찾는 동안
서울에서 로드뷰로 본 길을 기억해내서
그냥 찾아감
...
맹세컨데 그게 더 빠름


그렇다는 말임 ㅎㅎㅎㅎ






Comments